서울에이치피부과의원

언론과함께하는서울에이치피부과

건강을 파괴하는 무리한 다이어트, 올바른 방법은?

건강을 파괴하는 무리한 다이어트, 올바른 방법은?

 

건강통계연보(2017)에 따르면 19세 이상 한국인 중 하루에 8시간 이상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 54%에 달했고 일주일 간 하루 30분씩 5일 이상 걷기를 실천한 성인의 비율은 39.1%에 불과했다. 특히나 직장인들은 업무, 야근, 회식 등의 이유로 제대로 된 운동과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고 이는 곧 체중의 증가로 이어진다. 많은 사람들이 휴가를 앞두고 단기간에 무리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건강을 크게 해칠 수 있다. 더군다나 빠르게 살을 뺀다는 것은 요요현상 등 큰 후유증을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.

 

건강한 다이어트란?

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선행되어야 할 것은, 몸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현재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또 어떤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. 그 후 자신에게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 방법을 꾸준히 병행한다면 건강도 지키면서 성공적인 결과에 이를 수 있다. 번번이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있다면 비만클리닉을 찾아 관리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.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비만클리닉이나 다이어트 약 등 의학적 도움을 이용하면서 운동을 병행하면 효과는 물론 지속시간도 오래 유지된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. 비만클리닉은 보다 전문적인 방법으로 체질을 개선하고 몸의 균형을 맞춰 적절한 다이어트를 도와줄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한 운동을 하지 않고도 몸이 변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.

 

의학적인 도움도 하나의 방법

일반적으로 다이어트라 하면 식습관 조절과 운동을 먼저 떠올리는데, 혼자 여러 번 실패했거나 요요 현상이 반복되었던 경험이 있다면 전문가를 통해 다이어트를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.먼저, 의학적인 치료로는 주사치료(지방분해주사, 메조테라피 등), 냉각지방분해, 초음파 치료, 고주파, 중저주파, 엔더몰로지 등 여러 다양한 치료방법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해당부위에 직접 지방세포를 분해하는 주사를 놓는 방법을 선호하고 있다. 대표적인 주사인 HPL과 지방분해주사를 적절히 사용하게 되면 해당 부위에 지방을 녹이는 것은 물론 몸 전체의 혈액순환을 돕고 부종을 개선시키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.

울산 서울피부과 비만클리닉 김준형(전문의) 대표원장은 주사시술이나 레이저시술을 한다 하여 100% 효과를 볼 수는 없다. 그러나 비만시술을 하는 전문 의료진의 입장에서 볼 때, 개인차는 있지만 울퉁불퉁함의 정도가 50% 정도 이상 완화되어 상대적으로 효과가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된다. 본인의 노력과 정성이 깃든 관리가 꾸준히 병행된다면 다이어트에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라 전했다.

다이어트를 함에 있어서 무조건 굶고 운동을 하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다. 현재 자신의 상황과 몸 상태에 맞추어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며, 의학적인 도움을 받고자 한다면 시술 후 붓기나 멍 등의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비만주사 시술의 경험이 풍부하고 상담부터 시술, 사후관리까지 책임질 수 있는 전문의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.

 

 

도움말 | 서울피부과 비만클리닉 김준형 대표원장(전문의)

0

추천하기

0

반대하기

첨부파일 다운로드

등록자서울피부과

등록일2018-08-14

조회수79
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트위터 공유
  • 밴드 공유
  • Google+ 공유
  • 인쇄하기
 
스팸방지코드 :